부산시 ‘농업·농촌 벤처창업 상생혁신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농촌과 벤처기업이 협업하고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11월 7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농촌과 벤처창업이 함께하는 상생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이러한 우리 농업의 발전 추세에 발맞춰 최첨단 농업기술로 벤처 창업한 사례를 소개하고 청년 농업인, 농업계 대학이 벤처기업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협업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농촌과 벤처기업이 협업하고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11월 7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농촌과 벤처창업이 함께하는 상생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우리 농업은 앞으로 닥쳐올 기후 위기와 식량난에 대비해 스마트농업, 로봇농업, 수직농장, 드론농업 등 디지털 기반 첨단기술로 혁신하고 있으며 인류의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번 포럼은 이러한 우리 농업의 발전 추세에 발맞춰 최첨단 농업기술로 벤처 창업한 사례를 소개하고 청년 농업인, 농업계 대학이 벤처기업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협업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부산농식품벤처창업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포럼 진행은 △부산 청년농업인 창업 우수사례 △스마트팜 창업사례 △스마트팜 창업과 투자 성공사례 △청년농업인 육성방안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창업 지원사업 등 5가지 주제발표 후 심도 있는 종합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