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北 탄도미사일 발사에 울릉도 공습경보 발령…빅텍 등 방산주 오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로 울릉군에 공습경보가 발령됐다.
북한이 울릉도가 포함된 남쪽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올해 처음이다.
북한이 이날 몇 발을 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28일 낮 군사분계선(MDL) 인근 강원 통천군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후 5일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로 울릉군에 공습경보가 발령됐다. 이에 빅텍 등 방산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빅텍(065450)은 전 거래일 대비 6.07% 오른 6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55분쯤 경북 울릉군은 군청 내부 전산 시스템을 통해 전 직원에게 “공습경보 발령. 전 직원 지하대피. 실제상황. 즉시 대피바람”이라는 메시지를 발송했다. 군청 내부 시스템을 통해서 메시지가 발송됐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초기 궤적은 울릉도 방향으로 나타났고, 이중 울릉도 부근 공해상에 한 발이 떨어진 것으로 군은 파악하고 있다. 북한이 울릉도가 포함된 남쪽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올해 처음이다. 북한이 이날 몇 발을 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28일 낮 군사분계선(MDL) 인근 강원 통천군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후 5일 만이다.
한편, 빅텍은 방위 사업 시스템 방향 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 장치, 피아 식별 장치 등 방산 제품을 생산한다.
#빅텍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탄도미사일 공해상 떨어져...尹 NSC 긴급 소집
- [이태원 참사] 행안위서 고개 숙인 이상민… 野 “정부 책임 없다는 면피성 업무보고” 비판
- 수출도 추락…2년 만에 '마이너스'
- 경기도, 산학협력으로 3년간 중소기업 매출 384억원·일자리 281개 창출
- 외신 "이태원 참사, 자연재해 아니다...피할 수 있었다"
-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디지털대전환 엔진]〈2〉대전 상수도 관리 기업, AI로 노후·누수 진단 고
- [디지털경제 핵심 재원, ICT기금]〈8〉TTA, 韓 ICT 국제표준 경쟁력 강화 주도
- "총길이 2㎞·객차 100량"...세계 최장 산악기차 모습은
- 이태원 찾았던 인도인 "숨 못쉬며 쳐다보던 눈빛 떠올라"
- 민관 합동 '배터리 얼라이언스' 결성…"2030년 점유율 40%, 최강국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