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대구시 지방분권 대학생 홍보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7기 대구시 지방분권 대학생 홍보단을 오는 12월 20일까지 약 50일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구시는 접수가 마감된 후 SNS 활용능력과 지원동기, 대외활동 경력 등을 토대로 서류 심사를 거쳐 면접을 통해, 내년 1월 대학생 홍보단 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7기 대구시 지방분권 대학생 홍보단을 오는 12월 20일까지 약 50일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홍보단 모집은 방문·우편 접수, 지역 대학 캠퍼스 내 현장접수 등 온·오프라인 지원서를 받는다.
대구시는 접수가 마감된 후 SNS 활용능력과 지원동기, 대외활동 경력 등을 토대로 서류 심사를 거쳐 면접을 통해, 내년 1월 대학생 홍보단 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선발된 대학생 홍보단은 내년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10개월간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지방분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지방분권 토론회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아울러, 지방분권 홍보단에 참여한 학생들은 콘텐츠 생산 원고료, 지방분권 관련 행사 참석 실비 등 홍보단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원되며 워크숍과 문화탐방, 우수 활동자 표창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올 2월 출범한 6기 지방분권 홍보단은 76명의 지역 대학생이 지원해 약 2.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또는 광역협력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SNS에 익숙한 대학생들로 구성되는 만큼 지방분권을 참신한 방법으로 홍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험사라고 우기는 '사설 레커'…철수 요구하자 "니가 뭔데 XXX야" [기가車]
- 남편 불륜 의심된다는 '아내'…"스마트폰에 '스파이앱' 깔아볼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7일, 신선한 아이디어가 팡팡 떠오르는 별자리는?
- 언캡드 게임즈 "배틀에이스, RTS의 전략적 재미 초점…'끝판왕'과 경쟁 안해"
- 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달러 사둘걸"…'트럼프 당선'에 치솟는 환율, 1400원 넘어 2년來 '최고'
- "내년 건설수주 소폭 늘어…210조 규모"
- "내 미국주식 어떻게 될까"…'트럼프 당선' 서학개미는?
- 수원서 '경차 크기 사슴'이 뿔로 사람 공격…"몸이 날아갔다"
- 민주 "트럼프, '위대한 미래' 향해 함께 전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