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인성교육 종합계획 수립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23년을 인성교육 체계화의 원년으로 삼고 '인성교육 종합계획' 수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독서·예술·체육교육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청소년 단체활동 등 체험 중심 인성교육을 통해 배려와 존중이 내재화된 실천하는 학생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2023년 인성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23년을 인성교육 체계화의 원년으로 삼고 ‘인성교육 종합계획’ 수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독서·예술·체육교육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청소년 단체활동 등 체험 중심 인성교육을 통해 배려와 존중이 내재화된 실천하는 학생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2023년 인성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 내 인성교육의 정착 ▲인성 친화적 학교 환경조성 ▲교육공동체(지역사회) 연계 인성교육 ▲가정에서의 인성교육등 4대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인성을 부산교육 대표 브랜드로 만들 예정이다.
특히 학교급별 체계적인 인성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인성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을 추진할 방침이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3일 오후 부산광역시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더 나은 인성교육 방안 모색, 인성교육 정책 방향 공유, 2023년 인성교육 종합계획 수립 의견수렴 등을 위해 열린다. ‘효과적인 인성교육 지원 방법으로서의 플랫폼 구축방안’과 ‘학생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과 가정·지역사회 연계 인성교육’ 등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김범규 부산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원탁토론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은 내년 인성교육 종합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라며 “참가자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험사라고 우기는 '사설 레커'…철수 요구하자 "니가 뭔데 XXX야" [기가車]
- 남편 불륜 의심된다는 '아내'…"스마트폰에 '스파이앱' 깔아볼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7일, 신선한 아이디어가 팡팡 떠오르는 별자리는?
- 언캡드 게임즈 "배틀에이스, RTS의 전략적 재미 초점…'끝판왕'과 경쟁 안해"
- 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달러 사둘걸"…'트럼프 당선'에 치솟는 환율, 1400원 넘어 2년來 '최고'
- "내년 건설수주 소폭 늘어…210조 규모"
- "내 미국주식 어떻게 될까"…'트럼프 당선' 서학개미는?
- 수원서 '경차 크기 사슴'이 뿔로 사람 공격…"몸이 날아갔다"
- 민주 "트럼프, '위대한 미래' 향해 함께 전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