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농촌 벤처창업 상생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농촌과 벤처창업이 함께하는 상생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농업·농촌과 벤처기업이 협업하고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포럼이 부산의 벤처기업과 농업인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모델을 구축해 부산농업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 농업인들과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계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농촌과 벤처창업이 함께하는 상생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농업·농촌과 벤처기업이 협업하고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최근 우리 농업은 앞으로 닥쳐올 기후 위기와 식량난에 대비해 스마트농업, 로봇농업, 수직농장, 드론농업 등 디지털 기반 첨단기술로 혁신하고 있고 인류의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포럼은 ▲부산 청년농업인 창업 우수사례 ▲스마트팜 창업사례 ▲스마트팜 창업과 투자 성공사례 ▲청년농업인 육성방안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창업 지원사업 등 5가지 주제발표 후 심도 있는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포럼이 부산의 벤처기업과 농업인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모델을 구축해 부산농업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 농업인들과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계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험사라고 우기는 '사설 레커'…철수 요구하자 "니가 뭔데 XXX야" [기가車]
- 남편 불륜 의심된다는 '아내'…"스마트폰에 '스파이앱' 깔아볼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7일, 신선한 아이디어가 팡팡 떠오르는 별자리는?
- 언캡드 게임즈 "배틀에이스, RTS의 전략적 재미 초점…'끝판왕'과 경쟁 안해"
- 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달러 사둘걸"…'트럼프 당선'에 치솟는 환율, 1400원 넘어 2년來 '최고'
- "내년 건설수주 소폭 늘어…210조 규모"
- "내 미국주식 어떻게 될까"…'트럼프 당선' 서학개미는?
- 수원서 '경차 크기 사슴'이 뿔로 사람 공격…"몸이 날아갔다"
- 민주 "트럼프, '위대한 미래' 향해 함께 전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