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비, 한국정품감정센터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한국정품감정센터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트렌비는 그동안 사내에 전문 감정사 40여명을 채용해 상품을 검수하는 명품감정센터를 운영했으나 이를 독립법인으로 분리했다.
트렌비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감정을 맡길 수 있다.
트렌비의 관계자는 "추후 명품 패션 제품 뿐 아니라 미술품을 포함한 다양한 수집품 감정까지 가능하도록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한국정품감정센터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 신뢰도를 높이면서 감정을 새로운 수익원으로 키우려는 목적이다.
트렌비는 그동안 사내에 전문 감정사 40여명을 채용해 상품을 검수하는 명품감정센터를 운영했으나 이를 독립법인으로 분리했다.
트렌비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감정을 맡길 수 있다.
트렌비의 관계자는 “추후 명품 패션 제품 뿐 아니라 미술품을 포함한 다양한 수집품 감정까지 가능하도록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트렌비는 이달 NFT(대체불가능토큰) 정품 보증서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제품 구매를 확정하면 자동으로 NFT 정품 보증서가 발급된다. 이 보증서에는 제품 구입·유통 경로, 전문 감정사의 검수 이력이 기록되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복제·수정이 불가능하다.
회사 측은 NFT가 발급된 상품에 대해 1년 내 무상 내 AS(애프터서비스, 사후관리), 감정 서비스, 300% 보상제를 제공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