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BTS) 뷔 ‘Singularity’ 스포티파이 2억 4000만 스트리밍

이유민 기자 2022. 11. 2.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뷔 싱귤래리티 2억4000만 달성 사진.



뷔 사진. 팬클럽 제공.



방탄소년단(BTS) 뷔가 연일 기록 경신을 보여주고 있다.

뷔의 솔로곡 ‘Singularity (싱귤래리티)’가 1일 스포티파이에서 2억 4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 명곡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轉) ‘티어’ 의 트레일러 영상으로 첫선을 보인 ‘Singularity’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

뷔는 약 3분 30초 동안 호소력 짙은 목소리, 몽환적인 눈빛 연기, 섹시하고 세련된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사랑을 얻기 위해 거짓을 말하는 모습을 섬세한 표정 연기와 온몸을 통해 애절하게 표현해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Singularity’ 는 네오 소울로 이루어진 장르로, 서정적이고 심오한 가사, 느린 템포의 그루브가 돋보이는 곡이다.

뉴욕 타임스는 콘서트 리뷰기사에서 뷔의 퍼포먼스에 대해 “뷔의 관능적인 ‘Singularity’는 이날 최고 절정이었다”라고 극찬했다.

전 세계 유명 미디어, 대중음악 평론가들도 ‘Singularity’를 최고의 음악으로 선정했다. 영국 가디언지는 ‘2018 최고의 트랙’으로 선정했으며, 미국 뉴욕 타임스는 ‘2018 올해의 베스트 송’ LA 타임스 ‘2018년 최고 명곡 10선’에 선정했으며,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11곡’에 포함했다.

뷔는 K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2곡의 솔로곡이 2억 4000만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