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북미 출시일 11월10일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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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일을 오는 11월 10일(현지시각기준)로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11월 10일 세계 최대 게임 마켓인 북미에 '크로니클'을 출시, 웨스턴 MMORPG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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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일을 오는 11월 10일(현지시각기준)로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한국에서 출시됐으며 앱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와 매출순위 탑 10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 고스란히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크로니클’이 자북미 시장 유저들에게 어필할 매력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고도의 전략적 재미와 함께 ‘직접 하는 재미’를 높이는 수동 전투의 묘미가 북미 유저들의 플레이를 자극할 것으로 컴투스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북미에서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크로니클’의 성공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11월 10일 세계 최대 게임 마켓인 북미에 ‘크로니클’을 출시, 웨스턴 MMORPG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를위해 북미게임 시장이 콘솔과 PC 비중이 높은 만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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