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인복지재단, 7일부터 예술인 위한 표준계약서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예술인을 위한 계약의 이해-표준계약서 ZOOM IN!' 교육(이하 교육)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편 재단은 지리적·시간적 제한이 있는 학교나 협·단체 또는 예술인, 예술사업자, 관련 기관 종사자를 위하여 '찾아가는 계약·저작권·노동인권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웹소설 관련 내용 강화…온라인 무료 교육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예술인을 위한 계약의 이해-표준계약서 ZOOM IN!’ 교육(이하 교육)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만화 및 웹툰·시각예술·공예 및 디자인·문학 및 웹소설·공연예술 등 분야별 표준계약서의 주요 조항 및 작성법, 계약 시 유의사항에 대해 다룬다.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법조인과 현장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특히 최근 온라인 플랫폼과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하는 웹툰, 웹소설 작가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내용을 강화했다. 전국의 예술인, 예술사업자와 관련 종사자가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과 관련 종사자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3일 오후 5시까지 사전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지리적·시간적 제한이 있는 학교나 협·단체 또는 예술인, 예술사업자, 관련 기관 종사자를 위하여 ‘찾아가는 계약·저작권·노동인권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 별도로 예술활동 중 일어나는 불공정행위 및 서면계약과 관련한 무료 법률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릉군 공습경보 발령에 주민들 "사이렌 소리 울려 깜짝"
- (영상) "사람 죽어요! 제발!" 24시간 고군분투한 영웅 경찰관
- 사형장서 장기기증한 살인범, 증오로 일관한 지존파[그해 오늘]
- "애들 밥 한끼 먹여야"...'이태원 참사' 제사상에 경찰도 눈물
- 정진석 "온국민 슬픔 빠져있는데…北미사일 도발 구제불능"
- 손흥민, UCL서 강한 충돌로 안면 부상…팀은 16강 진출
- 심민영 트라우마센터장 "참사 현장 접한 생존자들 PTSD 우려"
- 출석만 해도 420만원 준다?…내년 정부 지원 인턴 프로그램 부실 ‘우려’
- 참사 생존자가 공개한 피멍, 반드시 체크해볼 것은?
- 온몸에 '피멍' 든 이태원 생존자…"감각 없어지며 안 움직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