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역대 최대 규모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핵심요약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로 매년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신제품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로 매년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신제품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 LG전자는 3일 B2B(기업간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공조솔루션 핵심기술과 에너지 고효율 신제품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차별화된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로 매년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신제품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행사는 기존 에너지대전, 탄소중립엑스포, 탄소중립콘퍼런스를 통합 개최해 규모를 더욱 키웠으며 역대 최대인 356개 사가 1157개 부스로 참여한다.
LG전자는 270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에 주거, 업무, 상업 및 산업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맞춤형 공조 솔루션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전시관은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 에너지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아 푸른 정원을 콘셉트로 꾸몄다.
이번 전시의 대표제품은 지난달 출시된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이 제품은 고성능 인공지능(AI) 엔진을 갖췄고, 에너지 효율이 기존 모델보다 16마력 동급 기준 최대 7.2% 높아졌다.
또한 △주거용 솔루션인 프리미엄 1방향(way) 시스템 에어컨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인 가스식 시스템에어컨(GHP), 원형 시스템 에어컨, 공기청정 스탠드 에어컨 등 상업용 공조 제품 △빌딩 자동제어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LG 비컨(LG BECON) 솔루션' △공조기기 종합유지관리 시스템 'LG 비컨 클라우드' 등도 함께 전시한다.
또 LG전자는 3일 B2B(기업간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공조솔루션 핵심기술과 에너지 고효율 신제품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현장 관람객이 전시관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퀴즈를 풀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리유저블 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적인 공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관 기자 pani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112 최초신고자 "내가 인간띠라도 만들걸…후회돼"
- 4시간 내내 "압사" 신고…"우려할 상황 아니었다"는 이상민
- '북한 탄도미사일' 울릉에 공습경보…일부 주민 지하로 대피
- 목욕하던 5살 여아 욕조에 빠져 사망
- 미국에선 핼러윈 총기난사…10명 희생 46명 부상
- 한은 10월 금통위, 물가·환율 등 '빅스텝' 근거…'긴축 속도전' 이견도
- 北 핵 도발 최대 고비는 이번 주말…이태원 참사 등 변수 전망
- '112신고 묵살' 참사 불렀다…'수사 칼끝' 경찰 내부로
- 경찰 배치 늘렸다지만 기동대 '0'…질서 유지도 '0'
- 이스라엘 총선 출구조사, 네타냐후 재집권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