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청소년 진로 상담 '진로쌤'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청소년에게 미래 진로 탐색과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상담 프로그램 '진로쌤'을 선보인다.
사단법인 드림커넥트가 주관하고 기아가 후원하는 진로쌤은 청소년 진로교육 사회공헌 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네 번째 프로그램이다.
기아 관계자는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데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청소년에게 미래 진로 탐색과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상담 프로그램 '진로쌤'을 선보인다.
사단법인 드림커넥트가 주관하고 기아가 후원하는 진로쌤은 청소년 진로교육 사회공헌 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네 번째 프로그램이다.
진로쌤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 프로그램이다. 학생에게 카카오톡 진로쌤 채널을 통해 전국 진로 진학상담교사연합회 교사와 진로 관련 1:1 전화 및 문자 상담을 제공한다. 또 교육부 커리어넷과 정보를 연동해 진학 정보와 대입전형, 대외활동, 미래 직업, 진로·학습 고민 등 다양한 정보를 챗봇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12월 매주 수요일마다 기아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직접 참여하는 특별 진로 상담도 연다. 임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직장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데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충전기 '고객 가로채기' 경쟁 과열
- [이태원 참사] 행안위서 고개 숙인 이상민… 野 “정부 책임 없다는 면피성 업무보고” 비판
- 수출도 추락…2년 만에 '마이너스'
-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디지털대전환 엔진]〈2〉대전 상수도 관리 기업, AI로 노후·누수 진단 고
- [디지털경제 핵심 재원, ICT기금]〈8〉TTA, 韓 ICT 국제표준 경쟁력 강화 주도
- "총길이 2㎞·객차 100량"...세계 최장 산악기차 모습은
- 이태원 찾았던 인도인 "숨 못쉬며 쳐다보던 눈빛 떠올라"
- 민관 합동 '배터리 얼라이언스' 결성…"2030년 점유율 40%, 최강국 도약"
- 카카오, 오픈라이브 CBT 돌입…라방 생태계 키운다
- 산업부, 이산화탄소 수출·저장 규범 마련 착수…내년 호주와 첫 협정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