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브랜드 경험의 본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브랜드 파워를 굳건히 이어나가는 기업들이 있다.
이 책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일리의 회장이 오랜 경험에서 발견한 이탈리아 명문 기업들의 브랜드 경험 유지 및 브랜드 성장 전략에 대해 다룬다.
이 책에는 인칸토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된 이탈리아 기업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경영 환경이 급변할수록 변치 않는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추구해야 할 비전을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브랜드 파워를 굳건히 이어나가는 기업들이 있다. 특히 이름만 들어도 떠올릴 수 있는 수많은 명품 브랜드가 이탈리아를 대표한다. 그 기업들에는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가치를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의 본질을 담은 책이 나왔다.
이 책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일리의 회장이 오랜 경험에서 발견한 이탈리아 명문 기업들의 브랜드 경험 유지 및 브랜드 성장 전략에 대해 다룬다.
저자 리카르도 일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식품 분야의 기업가다. 폴로 델 구스토의 회장으로서 일리 그룹을 경영한다. 1990년대에는 정치에 입문해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시장, 이탈리아 의회 의원, 유럽 지역 의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저자는 “위기의 순간에 브랜드를 살리는 것은 확고한 방향성”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위대한 브랜드를 완성하는 11가지 핵심 요소로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저자는 ‘인칸토’ 전략으로 완벽함, 일관성, 아름다움, 진정성, 가족, 단순함, 경작, 정련, 관계, 인내 그리고 놀라움 등 11가지를 꼽았다.
이 책에는 인칸토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된 이탈리아 기업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팬데믹에 이어 세계 경제가 혼란스러워도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인칸토 정신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자본주의 시대 기업들에게 일침을 가하며, 브랜드가 가져야 할 품격을 깨닫게 한다.
이 책은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사례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발맞춰 나가면서 무엇을 지키고, 무엇을 변화시킬지 그 기준을 보여준다. 경영 환경이 급변할수록 변치 않는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추구해야 할 비전을 제시한다.
리카르도 일리 지음ㅣ유엑스리뷰ㅣ298쪽ㅣ2만3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