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테노이드∙라라스테이션과 라이브커머스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카테노이드, 라라스테이션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에게 라이브커머스는 보다 많은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주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카페24는 라이브커머스 진입 장벽을 지속 낮추기 위해 역량 갖춘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카테노이드, 라라스테이션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카테노이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IT 기술을 통합 제공하는 브이타스(VTaaS, 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기업이다. 라라스테이션은 라이브커머스 맞춤 스튜디오, 장비, 쇼호스트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3사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제작과 송출에 필요한 여러 사항을 맞춤 지원받게 된다. 구체적으로 ▲판매 상품과 타깃 분석 기반의 영상 시나리오 기획 ▲스튜디오와 방송 장비를 비롯한 전문 촬영 인프라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가 ▲빠르고 안정적인 영상 송출을 위한 IT 솔루션 ▲영상 품질 관리 ▲라이브커머스 전반 교육 등이다.
또 방송 기술과 인력, 촬영 환경 등의 투자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 고품질 라이브커머스로 매출과 고객 수를 높일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에게 라이브커머스는 보다 많은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주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카페24는 라이브커머스 진입 장벽을 지속 낮추기 위해 역량 갖춘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페24,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컨설팅 지원 강화
- 카페24-KG이니시스, '렌탈페이' 서비스 제공
- 카페24-JYP엔터, 글로벌 온라인몰 'JYP샵' 열어
- 카페24재팬-넥스트엔진, 해외 직판 성공 비결 밝힌다
-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도전장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리벨리온 "삼성과 협력한 AI CPU 칩렛 플랫폼, 최대 10배 향상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