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빌보드200' 71위…"데뷔 첫 진입, 글로벌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선전했다.
아이들은 미니 5집 '아이 러브'(I love)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71위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198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도 그럴 게, (여자)아이들은 지난 2018년 데뷔 이후 빌보드 메인 차트에 첫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여자)아이들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선전했다.
빌보드는 지난 1일(현지시간) 최신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여자)아이들은 미니 5집 '아이 러브'(I love)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7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누드'(Nxd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19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앨범으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그도 그럴 게, (여자)아이들은 지난 2018년 데뷔 이후 빌보드 메인 차트에 첫 진입했다.
국내에서도 뜨겁다. '누드'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5개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연일 1위를 유지 중이다.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에서는 전 세계 40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리스너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음악성과 콘셉트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전작 대비 28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이 러브' 초동 판매량은 67만 8,000장. '아이 네버 다이'(17만 6,000장)을 뛰어넘었다.
(여자)아이들은 음악 방송 1위 행진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9일 MBC-TV '쇼! 음악중심'에서 1위로 컴백한 후, 각종 음방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제공=디스패치DB, 큐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