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 이벤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워킹맘 응원을 위한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테마 사연을 응모 받아 가정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CSV 홈페이지서 참여 가능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워킹맘 응원을 위한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테마 사연을 응모 받아 가정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총 6회 격월로 진행한다.
이번에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 사연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엄마를 응원하는 사연을 작성해 롯데 CSV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세 가정에는 세탁기·식기세척기·청소기 등 집안일을 돕는 가전을 지원한다. 결과는 12월 중 개별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2018년 시작했다. '엄마의 마음이 편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조합해 만들었다.
지금까지 총 23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65개 가정에 2억원 상당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회사와 가정 모두에서 노력하는 워킹맘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 19일에는 아이들이 가전 제품에 적용된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Hi(하이) 과학콘서트 3차'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키즈크리에이터 도티와 간단한 실험을 통해 가전제품 원리를 설명하는 토크 콘서트·미니 가전 만들기·과학 마술쇼 등으로 구성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