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8.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6.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0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8.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6.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2.3%, 60.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0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이차전지 소재의 원산지가 중요해지다 - 메리츠증권, BUY
10월 25일 메리츠증권의 노우호 애널리스트는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3Q22 Review: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호실적4Q22 Preview: 매출액 1.1조원, 영업이익 982억원: 연말 재고조정으로 보수적 추정미국 IRA가 촉발한 공급망 재편기(탈중국)에 POSCO그룹사의 대응능력 부각 중동사의 양극재와 음극재는 개선되는 사업 역량에 주가 재평가는 현재 진행 형"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액 아르바이트 구직자 찾는다" SNS서 본 글 알고 보니…
- "20조 풀어도 그림의 떡…돈 구할 방법이 없다" 건설사 '비명'
- "따이궁 기다리다 목 빠지겠네"…면세점 한숨 깊어지는 이유
- '이태원 참사' 옆 건물 해밀톤호텔, 불법 증축에 꼼수 가벽까지
- 코인 대박 난 줄 알았는데…"어떡해" 주부까지 당했다
- [전문] '50억 자산' 10기 정숙, 짝퉁 의혹에 "그게 중요하냐, 돈 있는 척 피해줬냐" 분노
- 이근, 이태원 참사 관련 악플러에 "쓰레기XX"
- '유방암 투병' 서정희, 前남편 서세원과 결혼 생활 "위태할 때마다 이 악물어"
- '무면허 음주운전' 노엘, 석방 3주 만에 SNS로 근황 전했다 "속상해"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