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437억원..."신작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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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의 3분기 매출액은 3069억 원, 영업이익 437억 원, 당기순이익 113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2%, 당기순이익은 74.6% 각각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2.3% 늘었다.
플랫폼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전분기 대비 7.6% 각각 감소한 1970억 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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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2%, 당기순이익은 74.6% 각각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2.3%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9.4%, 영업이익 46%, 당기순이익 82.4% 모두 감소세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온기 성과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매출 하향세를 메우진 못한 모습이다. 플랫폼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전분기 대비 7.6% 각각 감소한 1970억 원으로 집계됐다.
PC온라인 게임 신작 부재 속에 기존 타이틀의 자연 감소세로 전분기 대비 약 11%, 전년 동기 대비 약 26% 감소한 13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카카오VX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966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 게임 '디스테라'를 오는 24일부터 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하고, 모바일 게임으로 수집형 RPG '에버소울', MMORPPG '아키에이지 워',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인다.
또한 '보라배틀' 등의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오딘'의 일본 및 북미지역 글로벌 지역 서비스 등도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카카오게임즈는 4분기부터 '오딘'의 대형 전투 콘텐츠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속도감 있는 대만 시장 운영으로 성과 반등을 노린다. 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인기 캐릭터 업데이트와 꾸준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공략한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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