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북미 영상의학회서 의료 AI 솔루션 연구결과 11편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은 2022년 북미 영상의학회(RSNA 2022)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의 단독 및 공동 연구결과 11편을 발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루닛은 실제 의료 현장에서 2차원(2D)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적용한 데이터(Real World Data) 연구결과를 구두로 발표한다.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과 관련해서는 폐 결절 검출률 결과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편 중 8편 구두 발표
루닛은 2022년 북미 영상의학회(RSNA 2022)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의 단독 및 공동 연구결과 11편을 발표한다고 2일 밝혔다.
RSNA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란 설명이다. 올해 108회를 맞았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다.
이번 학회에서 루닛은 실제 의료 현장에서 2차원(2D)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적용한 데이터(Real World Data) 연구결과를 구두로 발표한다. 이번 연구는 실제 환자 치료 과정에서 진행한 전향적 연구(Prospective Study)다.
루닛 인사이트 MMG와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의 암 진단율을 비교 분석한 연구도 소개한다. 특정 국가에서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다수의 여성을 대상으로 루닛 인사이트 MMG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성능(AUC)을 평가한 연구결과도 있다.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과 관련해서는 폐 결절 검출률 결과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이밖에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체스트 CT’ 등 신제품 관련 연구결과 발표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이 발표하는 연구초록 11편 중 8편은 구두 발표로 선정돼, 의료AI 연구 분야의 달라진 위상을 확인하게 됐다”며 “유의미한 연구결과가 사업 성과로 이어지도록 RSNA 2022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협력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액 아르바이트 구직자 찾는다" SNS서 본 글 알고 보니…
- "20조 풀어도 그림의 떡…돈 구할 방법이 없다" 건설사 '비명'
- "따이궁 기다리다 목 빠지겠네"…면세점 한숨 깊어지는 이유
- '이태원 참사' 옆 건물 해밀톤호텔, 불법 증축에 꼼수 가벽까지
- 코인 대박 난 줄 알았는데…"어떡해" 주부까지 당했다
- [전문] '50억 자산' 10기 정숙, 짝퉁 의혹에 "그게 중요하냐, 돈 있는 척 피해줬냐" 분노
- 이근, 이태원 참사 관련 악플러에 "쓰레기XX"
- '유방암 투병' 서정희, 前남편 서세원과 결혼 생활 "위태할 때마다 이 악물어"
- '무면허 음주운전' 노엘, 석방 3주 만에 SNS로 근황 전했다 "속상해"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