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박지선 2주기, 영원한 멋쟁이 희극인 [DA:투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11월2일)은 코미디언 고(故) 박지선의 2주기다.
김숙, 박정민, 송은이, 이윤지 등 박지선의 친구들은 고인의 이름으로 그의 노트 속 207편의 글과 그림을 모아 에세이 '멋쟁이 희극인- 희극인 박지선의 웃음에 대한 단상들'을 발간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인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고 그 해 K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 '착한 웃음'을 선사하며 사랑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지선은 2020년 11월 2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모녀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박지선 부친의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 고인의 시신에는 별다른 외상이 없었고, 모친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성 메모가 발견됐다.
당시 박지선은 평소 앓던 질환으로 치료 중이었고, 건강이 좋지 않아 이전보다 행사 진행을 많이 못한 상황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주기에는 박지선의 못다한 이야기가 책으로 나오기도 했다. 김숙, 박정민, 송은이, 이윤지 등 박지선의 친구들은 고인의 이름으로 그의 노트 속 207편의 글과 그림을 모아 에세이 '멋쟁이 희극인- 희극인 박지선의 웃음에 대한 단상들'을 발간했다.
'멋쟁이 희극인'은 박지선이 생전 자신의 일상을 전하던 트위터 계정 이름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가족들과의 단란하고 유쾌한 일상부터 강연을 위해 정리한 자료, 직접 그린 그림들, 사람과 인생에 대한 고인의 생각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인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고 그 해 K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 '착한 웃음'을 선사하며 사랑받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 부동산 다섯 채 보유 “무일푼 시작, 죽 먹으며 버텨”
- 이종구♥유향곤 이혼에 반전 “19년째 동거 中” 왜?
- 이지한 이태원 참사 사망…드라마 ‘꼭두의 계절’ 촬영 중단 [공식]
- 김영철 “이태원 참사 전 철수, 통증 느껴질 정도로 마음 무거워”
- 이수근 ♥박지연 디스 “하지 말라면 열 받아 더 해” (물어보살)[TV체크]
- 박신혜 사망 안타까워, 심폐소생술 진행했지만 결국…파격 엔딩 (지옥판사)[TV종합]
- 구역질 나는 계모, 7살 아들 살해 후 방송 출연까지…충격 (용형사4)[TV종합]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노윤서, 명문대 미대 출신 맞아? 현장 발칵 뒤집혀 (런닝맨)
- “자고 일어나면…” 이경규 건강 상태에 서러움+울분 (경이로운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