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호실적 F&F, 4분기는 국내 성수기에 중국 매출액도 증가 전망-대신

홍재영 기자 2022. 11. 2. 0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증권이 2일 F&F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올해 4분기 국내 시장 성수기와 더불어 중국 매출액이 성장할 것으로 보면서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F&F는 3분기 국내외 시장에서 모두 매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중국의 경우 지난해 3분기 베트남 락다운으로 3분기 수출이 일부 4분기로 이연되었던 것이 올해 정상화되면서 3분기 매출이 예상 보다 매우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이 2일 F&F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올해 4분기 국내 시장 성수기와 더불어 중국 매출액이 성장할 것으로 보면서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F&F는 3분기 국내외 시장에서 모두 매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중국의 경우 지난해 3분기 베트남 락다운으로 3분기 수출이 일부 4분기로 이연되었던 것이 올해 정상화되면서 3분기 매출이 예상 보다 매우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도매 유통의 특성상 1개 분기 먼저 시즌 제품이 출하되기 때문에 F/W 시즌 매출이 3분기에 더 크게 반영되는 점을 주지할 필요가 있다"며 "올해 4분기 중국 매출액은 원활한 출점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4분기는 국내 시장 성수기임을 고려할 때 분기 최고 영업이익률(32.4%)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F&F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4417억원, 45% 증가한 1384억원을 기록해 대신증권 및 시장 컨센서스(전망치 평균) 영업이익을 상회했다"고 말했다.

이어 "'디스커버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 30%를 기록했다"며 "3분기 쉽게 꺾이지 않았던 국내 소비 흐름과 아웃도어 의류 매출 성장세를 고려해도 매우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판단했다.

그리고 "특히 젊은 소비자층에서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인기가 높은 점이 매출 고성장세를 견인했다"고 덧붙였다.

유정현 연구원은 "'MLB'는 국내 일반 채널은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했으나 면세점 채널 매출 성장률은 24% 감소로 부진했다"며 "중국 법인 매출액은 코로나 상황으로 도시 봉쇄가 부분적으로 진행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4%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MLB KIDS'의 경우도 꾸준한 소비자 선호도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통 수수료 부담이 없는 중국 매출 비중이 상승하면서 판관비율이 대폭 하락(전년 동기 대비 3.72%포인트 하락)하면서 영업이익률은 31.3%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혼한 아내와 19년 동거…70대 중견배우의 속사정서정희, 전남편 서세원과의 결혼 생활 언급 "위태할 때 이 악물어"'19살 母', 남친과 동거 한달만에…父 "부녀 연 끊자" 무슨 일"김구라 아내, 키 크고 얼굴 예뻐"…실물 본 장영란 '극찬''왕년의 CF퀸' 엄유신 "팔 보였다고 과다노출…출연정지 당했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