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삼화페인트, 바이오원료 인테리어페인트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대표 오진수)이 친환경 바이오원료 기반의 도료를 개발, 특허로 출원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인테리어페인트 '자연가치 수성내부' 2종(사진)도 선보였다.
삼화페인트 측은 "기존 바이오도료는 유기용제 일부를 재생 가능한 바이오원료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당사 수성도료 2종은 석유계 기반 모노머를 천연 모노머로 대체 합성하는 신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대표 오진수)이 친환경 바이오원료 기반의 도료를 개발, 특허로 출원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인테리어페인트 ‘자연가치 수성내부’ 2종(사진)도 선보였다.
신제품 ‘자연가치 수성내부 에그쉘’과 자연가치 수성내부 무광’은 옥수수·카사바·슈가비트와 같이 식물에서 추출된 천연원료로 개발됐다. 삼화페인트의 바이오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도료다.
삼화페인트 측은 “기존 바이오도료는 유기용제 일부를 재생 가능한 바이오원료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당사 수성도료 2종은 석유계 기반 모노머를 천연 모노머로 대체 합성하는 신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항균·항곰팡이 기능이 포함돼 있다.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함량이 낮아 냄새가 적고 초보자도 쉽게 도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백색 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한 결과물”이라며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는 만큼 바이오제품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현정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개 숙인 이상민 "유가족과 국민 마음 살피지 못해…심심한 사과"
- “아빠 생일에 떠난 딸…이젠 떠나보낼 준비” [이태원 참사]
- 이태원 간 유명인이 유아인? “사실무근…해외 체류 중” 루머 반박
- 쓸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 2대 뿐이었다..."꼭 필요할 땐 못 쓴다" [이태원 참사]
- "이태원 생존자입니다"…다리 전체 피멍 든 사진 공개
- “살려 달라” 딸 문자에 이태원 달려간 父, 이들 구해준 젊은 커플
- 토끼 머리띠 男이 밀었다?...범인 지목된 남성 "나 아냐, 마녀사냥"
- “친구 죽어가는데 춤추고 노래하더라”…눈물 터트린 20대 호주인의 분노
- “사람 죽고 있어요, 제발” 경찰관의 처절한 외침…“눈물 난다”
- “옷 찢긴 언니에 맨투맨 입혀주신 분 찾아요”…이태원 은인 찾아나선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