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예능 참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수미·임재범 등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스타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테이크 원'도 넷플릭스의 '예능 잔혹사'를 끊기는 역부족이었다.
앞서 유재석과 배구선수 김연경이 일등 장인을 찾아 고된 노동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코리아 넘버원'을 25일 공개하고 내년 초엔 최강의 피지컬을 가진 100명의 도전자가 벌이는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수미·임재범 출연 기대작
유희열 등 외부 이슈만 화제
12월 공개 ‘솔로지옥 2’ 사활
조수미, 임재범을 비롯해 비, 박정현, 유희열, 마마무, 악뮤(AKMU) 등의 출연으로 큰 기대를 모은 콘텐츠는 지난달 14일 기대 속에 공개했으나 일주일 만에 국내 ‘많이 본 TV쇼 톱10’ 차트에서 자취를 감췄다. 최고 순위도 9위에 그쳤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역대급 무대와 아내를 잃고 7년 동안 두문불출한 임재범이 길게 기른 머리카락과 수염을 깎고 선보인 감동적인 무대 등에 대한 호평이 SNS에 간간히 올라왔으나 표절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유희열의 출연, 비의 청와대 공연 특혜 논란 등 ‘외부 이슈’가 더 화제가 됐을 정도다.
글로벌 반응은 더욱 처참하다. 케이(K)팝의 해외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반응을 기대했던 것과 달리 한국을 제외하고 다른 나라에서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
●‘솔로지옥2’ 등 후속작에 총력
넷플릭스는 2018년 유재석 등을 내세운 ‘범인은 바로 너!’ 이후 한국 예능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오징어게임’, ‘수리남’, ‘20세기 소녀’ 등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로 다수의 글로벌 히트작을 낸 것과 비교된다.
이에 예능 콘텐츠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온 넷플릭스는 7월 열린 간담회를 통해 “예능 투자를 늘리고 있다. 드라마가 성과를 거둔 것처럼 예능으로도 본격적인 시도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플릭스코리아는 12월 공개 예정인 ‘솔로지옥’ 시즌2의 흥행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솔로지옥’은 지난해 시즌1로 글로벌 차트 5위에 오르는 등 오리지널 예능 중 유일하게 글로벌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앞서 유재석과 배구선수 김연경이 일등 장인을 찾아 고된 노동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코리아 넘버원’을 25일 공개하고 내년 초엔 최강의 피지컬을 가진 100명의 도전자가 벌이는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을 선보인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 부동산 다섯 채 보유 “무일푼 시작, 죽 먹으며 버텨”
- 이종구♥유향곤 이혼에 반전 “19년째 동거 中” 왜?
- 김영철 “이태원 참사 전 철수, 통증 느껴질 정도로 마음 무거워”
- 한혜진 “절친과 남친, 나 없이 만나? 바보 만들고 있다” 분노 (연참3)
- 이수근 ♥박지연 디스 “하지 말라면 열 받아 더 해” (물어보살)[TV체크]
- 박신혜 사망 안타까워, 심폐소생술 진행했지만 결국…파격 엔딩 (지옥판사)[TV종합]
- 안현모 이혼하니 활짝 폈네 “너무 좋다, 연애만 하고파” (사당귀)
- 김영철 “현 20억대 아파트, 김생민 덕에 싸게 매매…내게 은인” [종합]
- 노윤서, 명문대 미대 출신 맞아? 현장 발칵 뒤집혀 (런닝맨)
- 구역질 나는 계모, 7살 아들 살해 후 방송 출연까지…충격 (용형사4)[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