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팜테코, 요그 알그림 대표 선임…"글로벌 CDMO 전문성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의 원료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자회사인 SK팜테코가 새로운 전문경영인(CEO)를 선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성을 강화한다.
SK팜테코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장동현 SK㈜ 부회장은 "요그 알그림 대표의 합류는 SK팜테코가 글로벌 선도 CDMO로 제2의 도약을 추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그 알그림 대표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25년 경력
(프랑크푸르트=뉴스1) 김태환 기자 = SK㈜의 원료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자회사인 SK팜테코가 새로운 전문경영인(CEO)를 선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성을 강화한다.
SK㈜는 1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국제의약품박람회(CPHI 2022)에서 신임 CEO로 요그 알그림(Joerg Ahlgrimm) 대표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알그림 신임 대표는 글로벌 제약 및 CDMO 업계에서 약 25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글로벌 제약사인 박스터(Baxter)와 CDMO 론자(Lonze Group AG)에서 바이오, 합성의약품의 글로벌 대규모 생산을 총괄한 경험이 있다.
특히 그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CPHI에서 SK팜테코의 글로벌 의약품 위탁생산계약 수주 활동에 나선다.
알그림 신임 대표는 합성의약품부터 항체치료제, 단백질 의약품, 최근 혁신 바이오 의약품으로 주목받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영역까지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 최근까지 SK팜테코가 2대 주주로 있는 CBM의 대표를 맡았다.
SK팜테코는 바이오 의약품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시장에서 미국과 프랑스에 대규모 GMP(우수의약품 제조∙관리) 생산시설을 확보한 CDMO로서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자회사 이포스케시는 2023년 가동을 시작하는 제2공장과 유전자 전달체 벡터 생산 기술 등을 앞세워 수주 확대에 나선다. 또 다른 관계사인 CBM은 세포·유전자 치료제 단일 설비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70만평방피트(약 2만평)의 생산시설을 건설 중이다.
SK팜테코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장동현 SK㈜ 부회장은 "요그 알그림 대표의 합류는 SK팜테코가 글로벌 선도 CDMO로 제2의 도약을 추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그림 대표는 "글로벌 주요 CDMO로 빠르게 성장해 온 SK팜테코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SK팜테코가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팜테코는 올해 CPHI에서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사업 자회사인 미국 앰팩(Ampac Fine Chemicals), SK바이오텍 아일랜드, SK바이오텍 한국, 프랑스 이포스케시(Yposkesi)가 보유한 역량 등 핵심 경쟁력을 홍보하고 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