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이상직 전 의원 구속…이스타 채용비리 관여 혐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이상직 전 의원을 이스타항공 채용비리에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전주지방검찰청 형사3부(부장검사 권찬혁)는 1일 이스타항공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이 전 의원과 전 이스타항공 대표 A씨를 업무방해죄로 구속 기소했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전 이스타항공 대표 B씨도 같은 죄로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의원 등이 이스타항공 채용 절차에서 특정 응시자를 무조건 합격시키도록 인사팀에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이상직 전 의원을 이스타항공 채용비리에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전주지방검찰청 형사3부(부장검사 권찬혁)는 1일 이스타항공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이 전 의원과 전 이스타항공 대표 A씨를 업무방해죄로 구속 기소했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전 이스타항공 대표 B씨도 같은 죄로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의원 등이 이스타항공 채용 절차에서 특정 응시자를 무조건 합격시키도록 인사팀에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147명에 대한 채용비리가 이뤄졌다.
김진성 기자 jskim1028@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액 아르바이트 구직자 찾는다" SNS 글 연락해보니…
- "20조 풀어도 그림의 떡…돈 구할 방법이 없다" 건설사 '비명'
- "따이궁 기다리다 목 빠지겠네"…면세점 한숨 깊어지는 이유
- 코인 대박 난 줄 알았는데…"어떡해" 주부까지 당했다
- "아파트 한 채 값이 순삭"…강남 랜드마크도 수억씩 '뚝뚝' [김은정의 클릭 부동산]
- [전문] '50억 자산' 10기 정숙, 짝퉁 의혹에 "그게 중요하냐, 돈 있는 척 피해줬냐" 분노
- 이근, 이태원 참사 관련 악플러에 "쓰레기XX"
- '유방암 투병' 서정희, 前남편 서세원과 결혼 생활 "위태할 때마다 이 악물어"
- '무면허 음주운전' 노엘, 석방 3주 만에 SNS로 근황 전했다 "속상해"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