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도 못 본다..교육방송 EBS까지 국가애도기간 편성 변경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방송 EBS도 국가애도기간 추모의 뜻에 동참했다.
EBS(사장 김유열) 측은 1일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11월 4일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 11월 6일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을 대체 편성한다"고 밝혔다.
EBS는 11월 4일 저녁 7시 30분 방송되는 '자이언트 펭TV'와 밤 11시 55분 방송되는 '스페이스 공감'을 '아주 각별한 기행'과 '극한직업'으로 대체 편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소영 기자] 교육방송 EBS도 국가애도기간 추모의 뜻에 동참했다.
EBS(사장 김유열) 측은 1일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11월 4일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 11월 6일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을 대체 편성한다”고 밝혔다.
EBS는 11월 4일 저녁 7시 30분 방송되는 ‘자이언트 펭TV’와 밤 11시 55분 방송되는 ‘스페이스 공감’을 ‘아주 각별한 기행’과 ‘극한직업’으로 대체 편성했다.
또한 오는 11월 6일 오전 10시 ‘자이언트 펭TV 스페셜’ 시간에는 ‘특선 다큐프라임 스페셜’이 방송된다. 교육채널임에도 국가애도기간임을 감안해 차분하고 교육적인 다큐 콘텐츠를 주로 채웠다.
한편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핼러윈 주말을 즐기러 나온 인파가 대규모 몰려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11월 1일 오전 7시 기준 155명이 사망하는 참변이 일어났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사고 수습에 집중하며 오는 11월 5일까지를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이태원 참사 관련 사망자 장례비로 최대 1500만 원까지 지급하고, 이송 비용도 지원한다. 전국 31개 장례식장에도 공무원을 파견해 원활한 장례를 지원할 예정이다. 합동분향소는 전국 17개 시·도에 설치를 완료해 11월 5일까지 조문객을 받을 계획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