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합동분향소 설치
2022. 11. 1. 1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경기 시흥시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시청 내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시청 본관 1층 민원여권과 앞 로비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는 오는 5일까지 운영된다.
시는 분향소를 찾는 추모객들을 위해 헌화를 안내하고 조문록을 비치했다.
이와 함께 시는 국가애도기간인 오는 5일까지 조기를 게양하며, 해당 기간 내 예정됐던 행사를 축소 및 전면 취소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 시흥시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시청 내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시청 본관 1층 민원여권과 앞 로비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는 오는 5일까지 운영된다. 시는 분향소를 찾는 추모객들을 위해 헌화를 안내하고 조문록을 비치했다.
임병택 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은 역시 이날 오전 9시 합동 분향소에서 헌화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시는 국가애도기간인 오는 5일까지 조기를 게양하며, 해당 기간 내 예정됐던 행사를 축소 및 전면 취소했다.
임 시장은 “불의의 사고로 희생된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큰 아픔과 고통을 겪고 있는 유가족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태원 사고 관련 수습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프레시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中신장 위구르 인권 침해 규탄 성명, 한국 정부 '불참'…"국익 고려"
- 이재명 "희생자 아니고 사망자? 정부, 오열하는 국민 앞에 장난하고 있다"
- 이상민 "이태원 사고에 심심한 사과의 말씀"…발언 논란엔 "유감"
- 고개 숙인 경찰청장 "참사 직전 다수의 112 신고 있었으나 대응 미흡"
- 시위 참여했다고 사형 선고…이란, 반정부 시위대 2천명 '공개 재판' 예정
- 尹대통령 "드론 등 활용해 '크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술 개발하라"
- '김진태 사태' 후 '돈맥경화' 해소 위해…금융사, 시장 안정에 95조 투입
- "사드로 몸 튀겨져"·"美쇠고기 뇌 구멍" 꺼내 든 국민의힘 '가짜 뉴스' 비난 시작
- 룰라의 승리 앞에 닥친 더 큰 난관…'유사 파시스트'의 준동
- 유승민 "국가는 왜 존재하나…이상민 행안부장관 당장 파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