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아이에스, 충북대 간호학과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223250)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와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충북대학교 나이팅게일관에서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이사,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김철규 학과장 등 양측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223250)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와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제 경쟁력을 제약 바이오 산업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임상시험 분야 전문인력 양성 △ 제약 바이오 및 의료산업, 임상시험 발전을 위한 교류 △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우수 인재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드림씨아이에스는 이날 협약식 직후 채용 설명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 임상업계 현황, 실무 전반 및 채용 복지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이후 소그룹으로 나눠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김철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 우수 인재들을 통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이사는 “우수한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기회를 제공하고 임상시험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이번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ESG 경영실천과 인재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제약 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이다. 임상 업계 최초로 202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태원 보행로 넓혀야'…5년前 정부보고서만 이행됐어도
- 누군가 건넨 립스틱으로… ‘이태원 참사’ 간호사 자매의 심폐소생술
- 고개 숙인 이상민 "제 발언에 많은 분 상처…심심한 사과"
- 연쇄성폭행범 박병화, 이틀째 두문분출…학부모들은 퇴거 요구
- "도와주세요 제발..사람이 죽고 있어요" 절규하는 이태원 경찰
- 여중생과 성관계 교육청 직원 성매매 도중 강간 혐의
- ‘짝 잃은 신발’…수습된 1.5톤의 물건들[사진]
- 싸움 말리던 제주도민 폭행 당해 사망…50대 남성 입건
- “친구 죽어가는데 웃고 노래한 사람들”… 호주 생존자 ‘오열’
- 이종구, 이혼한 아내와 19년째 동거중…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