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살' 일부 회차 다시보기 중단..시한부 출연자 에피소드 [단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측이 일부 회차 다시보기를 중단했다.
1일 OSEN 취재 결과 2019년 9월 2일에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24회와 2020년 5월 18일 전파를 탄 61회가 OTT 콘텐츠에서 사라졌다.
24회 방송에는 위암 시한부 환자의 사연을 비롯해 유튜버 디바 제시카와 DJ 소다의 이야기가 담겼던 바다.
하지만 방송이 나간 후 한 달 만인 2019년 10월, 시한부 출연자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져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소영 기자]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측이 일부 회차 다시보기를 중단했다.
1일 OSEN 취재 결과 2019년 9월 2일에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24회와 2020년 5월 18일 전파를 탄 61회가 OTT 콘텐츠에서 사라졌다. 사유는 제작진 요청으로 알려졌다.
24회 방송에는 위암 시한부 환자의 사연을 비롯해 유튜버 디바 제시카와 DJ 소다의 이야기가 담겼던 바다. 하지만 방송이 나간 후 한 달 만인 2019년 10월, 시한부 출연자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져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61회에도 직장암 시한부 환자가 출연해 가슴 아픈 장면을 낳기도 했다. 또 다른 게스트로 박미선이 나와 웃음을 선사했지만 자신이 세상을 떠난 후 남겨질 누나를 걱정하는 의뢰인의 착한 마음에 이수근은 펑펑 눈물을 쏟았다.
구체적인 사유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작진은 일반인 출연자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뒤늦게라도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 걸로 보인다. OTT 측은 이와 관련해 “추후 제공 여부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선녀 보살 서장훈과 동자 이수근이 사연자들의 꽉 막힌 속을 확 뚫어주며 신통방통 해결책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3월 25일부터 매주 월요일 8시 30분 전파를 탄다.
/comet568@osen.co.kr
[사진] ‘물어보살’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