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이태원 참사 애도 동참…"'자이언트 펭TV' 결방→대체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BS도 이태원 참사 애도 물결에 동참한다.
EBS는 1일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11월 4일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 11월 6일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을 대체 편성한다"고 전했다.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은 각각 '아주 각별한 기행'과 '극한직업'으로 대체 편성될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이 방송될 시간에는 '특선 다큐프라임 스페셜'을 대신 내보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는 1일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11월 4일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 11월 6일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을 대체 편성한다”고 전했다.
‘자이언트 펭TV’와 ‘스페이스 공감’은 각각 ‘아주 각별한 기행’과 ‘극한직업’으로 대체 편성될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 스페셜’이 방송될 시간에는 ‘특선 다큐프라임 스페셜’을 대신 내보낼 예정이다.
앞서 지난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일대에서는 핼러윈을 앞두고 약 1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렸다. 비좁은 골목에서 나가려는 사람과 들어오려는 사람들이 한데 엉키고 이로 인해 도미노처럼 사람들이 넘어지면서 대형 참사로 이어졌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총 307명을 기록 중이다. 사망자 수는 1일 오후 156명을 기록 중이다. 중상자는 29명이다.
방송가에서는 정부가 오는 5일 24시까지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함에 따라 주요 예능 및 드라마 프로그램들을 줄줄이 결방하며 애도의 시간을 갖고 있다. 연예계 스타들도 합동분향소 방문, SNS 등을 통해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태원 보행로 넓혀야'…5년前 정부보고서만 이행됐어도
- 누군가 건넨 립스틱으로… ‘이태원 참사’ 간호사 자매의 심폐소생술
- 고개 숙인 이상민 "제 발언에 많은 분 상처…심심한 사과"
- 연쇄성폭행범 박병화, 이틀째 두문분출…학부모들은 퇴거 요구
- "도와주세요 제발..사람이 죽고 있어요" 절규하는 이태원 경찰
- 여중생과 성관계 교육청 직원 성매매 도중 강간 혐의
- ‘짝 잃은 신발’…수습된 1.5톤의 물건들[사진]
- 싸움 말리던 제주도민 폭행 당해 사망…50대 남성 입건
- “친구 죽어가는데 웃고 노래한 사람들”… 호주 생존자 ‘오열’
- 이종구, 이혼한 아내와 19년째 동거중…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