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 사업자 인증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쉬코리아가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 사업자 인증서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국토부는 심사대행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 현장심사 등 약 3개월간 심의를 거쳐 메쉬코리아, 플라이앤컴퍼니, 스파이더크래프트, 만나코퍼레이션, 슈퍼히어로, 로지올 6개사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로 지난달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메쉬코리아가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 사업자 인증서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최원혁 한국통합물류협회장 등 약 500여명의 물류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쉬코리아는 유정범 의장이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국토부는 심사대행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 현장심사 등 약 3개월간 심의를 거쳐 메쉬코리아, 플라이앤컴퍼니, 스파이더크래프트, 만나코퍼레이션, 슈퍼히어로, 로지올 6개사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로 지난달 선정했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란 이륜자동차를 이용해 화물을 직접 배송하거나 정보통신망 등을 활용해 이를 중개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로서 지난해 제정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국토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업자를 말한다.
메쉬코리아는 부릉 플랫폼을 통해 주문부터 수령까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전문가들이 정확한 최적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통합시스템을 무상 제공하는 점이 높게 평가돼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의장은 “구조조정을 마치고 전국 520여개 지점의 이륜차 배송을 사업 전면에 내세웠다”며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을 계기로 타사와의 기술 격차를 확대해 이륜차 배송 사업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 주인 찾는 메쉬코리아 "선택·집중 전략으로 파고 넘는다"
- 메쉬코리아, 중앙해장 물류 전체 대행
- '줄퇴사'에 자금난까지…찬 바람 부는 'K-스타트업'
- 메쉬코리아, 로봇배송 서비스 실증사업 시작
- 메쉬코리아, 바이킹마켓과 맞손…수산물 유통 확대
- 오아시스마켓 그룹, 메쉬코리아 '브이' 지분 인수..."퀵커머스 본격화"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