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보스, 식물자원 활용 과학기술네트워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포보스는 최근 식물자원활용을 위한 과학기술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네트워크는 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해 생명정보학, 생명공학, 산업공학, 약학, 컴퓨터공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유전체, 바이오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접근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포보스는 최근 식물자원활용을 위한 과학기술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네트워크는 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해 생명정보학, 생명공학, 산업공학, 약학, 컴퓨터공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유전체, 바이오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접근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출범했다. 손장혁 인포보스 공동대표는 “각기 다른 연구 분야가 모여 과학을 키워드로 함께할 수 있어 의미있다”고 말했다. 박종선 공동대표는 “지속적인 활동으로 다양한 분야 연구가 산업에 적용되는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인포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서 식물 기능성 유전체 예측 데이터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애도"… 민·관 행사 줄줄이 취소
- 전기차 충전기 가로채기 경쟁 과열…기당 130만원 웃돈 거래
- 尹 “장관들 무거운 책임감 느껴라”
- '배터리산업의 날' 첫 개최…"세계 전기차 배터리 주도" 다짐
- 유디엠텍, 어드밴텍케이알과 스마트팩토리 기술 협력…글로벌 망 구축 한계 극복
- 車부품 빅4, 3분기 고속 질주…"올해 최대 실적 넘본다"
- [ICT창업멘토링, 스타트업 길을 열다]<1>포텐츠 "가상공간에서 낚시 손맛을"
- '수출, 추락'...2년 만에 감소
- 핀테크 4.0 시대가 온다
- 한국, 글로벌 6G 시장선도..."2030년 세계 최초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