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한터 10월 월간차트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터차트 10월 월간차트를 점령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서 2만6453.01점의 월드 지수로 1위를 거머쥐며, 컴백과 동시에 10월 동안 전 세계 케이팝 시장 트렌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 이어 음반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해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터차트 10월 월간차트를 점령했다.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1일 오전 10시, 2022년 10월 월간차트를 공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서 2만6453.01점의 월드 지수로 1위를 거머쥐며, 컴백과 동시에 10월 동안 전 세계 케이팝 시장 트렌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10월 월간 월드차트에서는 블랙핑크가 2위를, 방탄소년단이 3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 이어 음반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해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는 음반 지수 267만6492.50점과 음반 판매량 249만6353장으로 10월 월간 음반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월간 음반차트의 2위에는 (여자)아이들의 'I love'가, 3위에는 진의 'The Astronaut'순이었다.
글로벌 팬들이 직접 인증해 만들어지는 월간 인증차트에서는 트레저가 'THE SECOND STEP : CHAPTER TWO'로 1위에 등극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와 블랙핑크의 'BORN PINK'가 2위와 3위에 차트 인했다.
한터차트의 10월 월간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한터차트]
한터차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J세야, '이태원 방문 유명인' 의혹에 "알아보는 사람도 없었다" [전문]
- "나를 잊지 말아요"...생때 딸 잃은 유족, 차마 건네지 못한 위로 [희생자 추모ⓛ]
- 치어리더 출신 BJ, 경찰에 이태원 압사 위험성 예고했었다
- 구혜선, 새 남친 공개 "만남 3개월 째"
- 美 래퍼, SNS에 성관계 영상 올려 비난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