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따라 보험료 할인"···신한라이프, '질병보장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을 차등적용하는 '신한 3COLOR(3컬러) 3대질병보장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이 상품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신한 3컬러 암플러스보장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도 함께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 3COLOR 신상품 2종' 판매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신한라이프는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을 차등적용하는 ‘신한 3COLOR(3컬러) 3대질병보장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 동의와 인증을 통한 외부기관의 건강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보험료를 산출하고, 가입 설계 전에 시스템에서 질병이력에 대한 심사가 100% 자동으로 진행된다. 피보험자의 건강데이터가 알릴의무 항목에 자동으로 적용되면, 고지의무가 발생하지 않아 가입 후 고지의무 위반으로 계약이 해지되거나 보장이 제한되는 경우가 없다.
또 신한라이프는 같은 상품 안에서도 개인별 차등화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질병이력에 따라 ‘퍼플형(우량체~표준체)’, ‘블루형(간편심사대상)’, ‘그린형(초간편심사대상)’ 등 3가지 컬러형이 정해지고, 그 안에서도 개인 건강상태별로 보험료 할인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아울러 가입 고객이 신청할 경우엔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3년마다 총 3회에 걸쳐 ‘3컬러케어리포트’가 제공된다. 건강그래프의 8대 질병 예방 평균 점수가 개선되면 ‘3컬러케어할인율’로 주계약 갱신계약의 보험료 할인(최초갱신계약) 등의 서비스도 받는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10년, 2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75세(퍼플형), 30세부터 75세(블루형, 그린형)까지다.
신한라이프는 이 상품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신한 3컬러 암플러스보장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도 함께 출시했다. 보험기간은 80세만기, 90세만기 또는 종신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만 15세부터 70세(퍼플형), 30세부터 70세(블루형, 그린형)까지 가입 가능하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중생과 성관계 교육청 직원 성매매 도중 강간 혐의
- "도와주세요 제발..사람이 죽고 있어요" 절규하는 이태원 경찰
- ‘짝 잃은 신발’…수습된 1.5톤의 물건들[사진]
- “친구 죽어가는데 웃고 노래한 사람들”… 호주 생존자 ‘오열’
- 김문수, 국가애도기간 중 소맥 만찬…"술 안 마셔"
- 이태원 참사 美사망자, 미 연방 하원의원 가족…“참담하다”
- ‘짝 잃은 신발’…수습된 1.5톤의 물건들[사진]
- 싸움 말리던 제주도민 폭행 당해 사망…50대 남성 입건
- '하트시그널2' 정재호 "10년간 친동생처럼 아낀 지인, 이태원 참사로 세상 떠나"
- 이종구, 이혼한 아내와 19년째 동거중…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