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 피플라이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업계 6위 법인보험대리점(GA)인 '피플라이프'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등 GA 3개사를 보유하게 되면서 설계사 2만5000여명의 판매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업계 6위 법인보험대리점(GA)인 '피플라이프'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피플라이프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 등을 거쳐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등 GA 3개사를 보유하게 되면서 설계사 2만5000여명의 판매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한화생명이 가진 전통 금융업의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보유한 개인영업 분야의 막강한 영업력, 피플라이프의 법인영업 전문컨설팅 역량이 더해져 상호 보완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한화생명의 디지털 역량과 최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구축한 '오렌지 트리'와 같은 디지털 기반 영업지원 플랫폼이, 피플라이프의 법인영업조직과 내방형 점포인 '보험클리닉'과 결합되면 더 강력한 서비스 혁신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는 "피플라이프 인수는 초우량 GA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전략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영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함께 멀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유선희기자 view@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의 통곡…"밝고 성실한 우리 아이, 되돌릴 수 없는 현실 마음 아파"
- "밤새 시신 50구 날랐다"…20대 업소 직원이 전한 그날 참상
- `이태원 압사 참사` 군인·군무원 등 3명 숨져…음주회식·골프금지
- 이태원 참사, 여성 사망자가 왜 많았나…"100명 밀리면 압력만 5톤"
- 실종자 가족들, 생사 확인 후 희비 엇갈려…"살아있다니 다행" vs "사망했대"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