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의 계절’ 촬영 중단, ‘1박2일’ 편집…콘텐츠도 추모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로 세상을 떠난 이지한(24) 배우의 발인식이 오늘 1일 경기 고양시 명지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이지한 배우는 <금수저> (문화방송) 후속으로 방영하는 <꼭두의 계절> 에서 주인공 한계절 (임수향 )과 관련한 주요 인물을 맡아 촬영 중이었다 . 그의 지상파 드라마 첫 출연작이다 . 그는 2017년 <엠넷> (Mnet )의 경연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 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2019년 웹드라마 <오늘도 남현한 하루> 에 출연했다. 오늘도> 프로듀스101> 엠넷> 꼭두의> 금수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로 세상을 떠난 이지한(24) 배우의 발인식이 오늘 1일 경기 고양시 명지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쪽은 지난달 30일 “이지한 배우는 늘 환히 웃으며 씩씩하게 인사를 건네주던 밝은 배우였다”고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이지한 배우가 떠나면서 <문화방송>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촬영도 중단됐다. 이지한 배우는 <금수저>(문화방송) 후속으로 방영하는 <꼭두의 계절>에서 주인공 한계절 (임수향 )과 관련한 주요 인물을 맡아 촬영 중이었다 . 그의 지상파 드라마 첫 출연작이다 . 그는 2017년 <엠넷 > (Mnet )의 경연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2019년 웹드라마 <오늘도 남현한 하루>에 출연했다. 이제 막 꿈을 향해 보폭을 넓히기 시작했다 .
<꼭두의 계절> 쪽은 1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드라마는 지난 8월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배우 교체 등 세부적인 부분은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밝혔다.
티브이(TV) 예능프로그램은 편집으로 핼러윈을 들어내고 있다. <한국방송2>(KBS2)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시즌4>는 오는 6일 방송에 핼러윈과 관련한 부분을 편집해 내보내기로 했다.
<1박2일 시즌4>는 지난 30일 ‘단풍 로드 오르락내리락 투어’ 특집편을 이태원 참사로 한주 미뤘다. 그 과정에서 23일 방송 마지막 ‘다음주 예고편’에 핼러윈 장면이 등장하자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1박2일> 쪽은 1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이번 주는 드라마 <커튼콜> 배우편과 30일 방송을 편집한 내용이 함께 방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오티티·OTT)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특집 묶음을 풀었다. 왓챠는 핼러윈 코스튬으로 안성맞춤인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 추천작을 내렸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울부짖은 이태원 경찰관 “제발 돌아가세요”…더 큰 참사 막았다
- 경찰청, 용산경찰서 감찰 착수…“이태원 현장대응 미흡”
- “역할 다 했다”던 용산구청장 “송구하다”…참사 3일 만에
- 참담한 슬픔 나누는 추모 발길…이태원역에 국화가 쌓여간다
- 경찰청, 참사 막을 시간 7년 버렸다…“주최 없어도 관리” 흐지부지
- 김문수, ‘이태원 참사’ 애도 기간에 술 곁들인 만찬
- ‘소수자 대입우대’ 무용론…보수압도 연방대법, 미국을 바꾼다
- 검독수리는 어떻게 거북의 등딱지를 깨는가…‘공중 투하’ 사냥법
- 방송사들 “이태원 참사 영상 사용 제한”…국민 트라우마 우려
- 이란 “이태원 관리 부실” 발언에…외교부 “부적절한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