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보건진흥원, '동반창업 IR데이'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니어벤처협회는 '2022 청(靑)-노(老) 동반창업 IR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아삭, 우수상은 삼화이노랩, 벨라비타, 청-노 동반기업상은 워시업코리아, 한국앙코르커리어가 받았다.
김택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서비스단장은 "보건산업진흥원은 청년과 고령자가 경쟁자가 아니라 시니어 경력과 역량을 살려 참신한 청년의 아이디어와 함께 창업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과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벤처협회는 '2022 청(靑)-노(老) 동반창업 IR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열렸다. 현장에서는 한국앙코르커리어, 벨라비타, 아삭, 워시업코리아, 삼화이노랩이 관련 발표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아삭, 우수상은 삼화이노랩, 벨라비타, 청-노 동반기업상은 워시업코리아, 한국앙코르커리어가 받았다.
김택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서비스단장은 “보건산업진흥원은 청년과 고령자가 경쟁자가 아니라 시니어 경력과 역량을 살려 참신한 청년의 아이디어와 함께 창업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과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향숙 협회장은 “행사를 통해 AC, VC, 외부기업 등 투자 전문가를 초청해 기업이 보완할 문제와 나아갈 방안 등을 소개했다”며 “최우수 기업과 우수 기업에 총 1억원 이상 투자 의향서도 전달했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출 추락… 2년 만에 '마이너스'
- [이태원 참사] 행안위서 고개 숙인 이상민… 野 “정부 책임 없다는 면피성 업무보고” 비판
- 전기차 충전기 '고객 가로채기' 경쟁 과열…130만원 웃돈 거래
- "총길이 2㎞·객차 100량"...세계 최장 산악기차 모습은
- 이태원 찾았던 인도인 "숨 못쉬며 쳐다보던 눈빛 떠올라"
- 민관 합동 '배터리 얼라이언스' 결성…"2030년 점유율 40%, 최강국 도약"
- 카카오, 오픈라이브 CBT 돌입…라방 생태계 키운다
- 산업부, 이산화탄소 수출·저장 규범 마련 착수…내년 호주와 첫 협정 전망
- 데이터 가치평가기관 지정 공모에 14곳 출사표
- 尹 “자금시장 대책 신속 집행하라”...유동성 공급 '속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