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원, 심재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 ‘세이프보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동원이 심재 준불연 단열재인 '세이프보드(xafe board)'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출시된 스프레이 타입의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인 세이프폼(xafe foam)에 이어 두번째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세이프보드는 2월 개정된 '건축법 시행령'과 '건축물의 피난?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을 만족하는 우레탄 소재로 화재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동원이 심재 준불연 단열재인 ‘세이프보드(xafe board)’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출시된 스프레이 타입의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인 세이프폼(xafe foam)에 이어 두번째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세이프보드는 2월 개정된 ‘건축법 시행령’과 ‘건축물의 피난?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을 만족하는 우레탄 소재로 화재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심재 준불연성능을 입증하고 화재 안전성능 시험(한국산업표준 KS F 8414)에 합격했다.
경동원 관계자는 “강화된 화재 안전법규를 충족하면서도 단열성능이 탁월한 우레탄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준불연 우레탄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현호 기자 hhle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친 딸 업고 1km 달렸다'…살려줘 문자에 이태원 간 아빠
- '두 달째 1등 안나와'…1조4000억 인생역전의 주인공은
- '이태원 간 게 잘못인가…꼰대들 떠들지 말길' 30대 작가의 일침
- [속보] 신규확진 6만명 육박…코로나19 7차 유행 오나
- 편도 '밥맛' 일품으로 만든 30억 쏟은 '비밀병기'는
- '압사ㄴㄴ즐겁게 놀자'…'이태원 참사' 뒤 클럽 전광판 논란
- '눈앞서 죽어가는 사람들…머리 떠나지 않아' 한 경찰관의 슬픔
- '한동훈 아냐? 이 XXX야'…조문 온 한 장관에 욕한 시민, 왜
- '만년2위' 삼성 갤탭의 ‘반격’…아이패드 철옹성 흔들리나
- '프듀101'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사망…향년 2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