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애드엑스와 합병 완료
넵튠은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와의 합병 절차가 완료됐다고 1일 밝혔다.
넵튠이 애드엑스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애드엑스플러스(가칭)’,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4개 사를 새롭게 자회사로 두게 됐다.
넵튠의 100% 자회사인 ‘애드엑스플러스(가칭)’는 기존 ㈜애드엑스의 광고 사업을 이어 받는다.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파트너사의 광고네트워크 관리, 최적의 광고 UX 제안,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3사는 모두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넵튠은 이 게임사가 보유한 IP(지식재산권)와 개발력을 통해 게임 라인업과 장르를 다양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엔플라이스튜디오의 대표작 ‘무한의계단’은 국내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넘어선 인기작이다. 앱애니가 발표한 2021년 3분기 기준 국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순위에서도 ‘로블록스’와 ‘브롤스타즈’에 이어 3위를 기록한 바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10위권 내를 유지할 만큼 폭넓은사랑을 받고 있다.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재무 지표호전, 게임사업 강화, 그리고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등 신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합병등기 신청예정일은 11월 3일이다.
애드엑스는 2021년말연결 기준 매출 264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