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소기업우수제품]슬로시티수산협동조합 '수수쌀과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슬로시티수산협동조합(대표 김은숙)은 제천시 수산면 지역 먹거리인 잡곡으로 만든 '수수쌀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수, 현미, 보리, 홍미, 백미 등 5가지 잡곡에 가공한 누룽지를 혼합하고, 약간의 소금간만 더한 영양 간식이다.
조합은 수산면 관내 직영판매장, 제천단양축협 로컬푸드직매장, 행복한백화점, 신안 슬로시티 등 유통·판매망을 확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슬로시티수산협동조합(대표 김은숙)은 제천시 수산면 지역 먹거리인 잡곡으로 만든 '수수쌀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수, 현미, 보리, 홍미, 백미 등 5가지 잡곡에 가공한 누룽지를 혼합하고, 약간의 소금간만 더한 영양 간식이다. 수수에 들어 있는 프로안토시아닌 성분이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세포의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염증을 완화한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도정된 100% 국내산 잡곡을 씻어 물에 불린 잡곡은 소화가 잘되며 퍽퍽한 맛을 줄여준다. 인공 감미료나 보존제 같은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았다.
조합은 수산면 관내 직영판매장, 제천단양축협 로컬푸드직매장, 행복한백화점, 신안 슬로시티 등 유통·판매망을 확충하고 있다. 제품을 알리기 위해 전국마을기업축제한마당,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등에도 참여했다.
김은숙 대표는 “농산물 판로를 찾기 어려운 마을 주민들의 판로를 찾아주고, 협동조합 수익을 마을에 환원하면서 상생 경제를 꿈꾸며 마을을 위해 일한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출 추락… 2년 만에 '마이너스'
- [이태원 참사] 행안위서 고개 숙인 이상민… 野 “정부 책임 없다는 면피성 업무보고” 비판
- 전기차 충전기 '고객 가로채기' 경쟁 과열…130만원 웃돈 거래
- "총길이 2㎞·객차 100량"...세계 최장 산악기차 모습은
- 이태원 찾았던 인도인 "숨 못쉬며 쳐다보던 눈빛 떠올라"
- 민관 합동 '배터리 얼라이언스' 결성…"2030년 점유율 40%, 최강국 도약"
- 카카오, 오픈라이브 CBT 돌입…라방 생태계 키운다
- 산업부, 이산화탄소 수출·저장 규범 마련 착수…내년 호주와 첫 협정 전망
- 데이터 가치평가기관 지정 공모에 14곳 출사표
- 尹 “자금시장 대책 신속 집행하라”...유동성 공급 '속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