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좌' 취향 맞췄다"…양 줄이고 가격 낮춘 편의점 컵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음식을 적게 먹는 소식가를 부르는 이른바 '소식좌' 유행에 맞춘 편의점 컵밥이 나왔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이 중량과 가격을 절반으로 낮춘 컵밥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음식을 적게 먹는 소식가를 부르는 이른바 '소식좌' 유행에 맞춘 편의점 컵밥이 나왔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이 중량과 가격을 절반으로 낮춘 컵밥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인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은 모두 중량이 기존 도시락 메뉴 중량의 절반 이하인 200g 내외다.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으로 책정했다고 GS리테일은 소개했다.
신제품은 GS25가 20~30대 직원들로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이 내놓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쁘띠 콘셉트의 도시락 개발을 추진했다. 도시락을 두세 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비교적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로 숨진 美여대생, 연방 하원의원 조카였다
- "사람이 죽어간다, 제발 도와달라"…경찰관의 처절한 외침
- 3000만원대 테슬라 나온다?…"내연기관차 곡소리 날 것" [테슬람 X랩]
- "얼마만에 보는 6자냐"…삼성전자, 창립기념일에 '6만전자' 회복
- [이태원 참사] 희생자 1명 시신 부검 마쳐…오늘 일부 발인
- [전문] '50억 자산' 10기 정숙, 짝퉁 의혹에 "그게 중요하냐, 돈 있는 척 피해줬냐" 분노
- '무면허 음주운전' 노엘, 석방 3주 만에 SNS로 근황 전했다 "속상해"
- '19세 출산' 유현희 "아이 지우라는 父와 연 끊고 시할머니 집서 가정 꾸려" ('고딩엄빠2')
- [종합] '진화♥' 함소원, 재산 공개 "부동산 5채 보유, 서울에 2개·의왕시에 3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