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도 ‘多多益善’···김포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함박웃음

김동호 기자 2022. 11. 1. 11: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김포메디컬캠퍼스, 한강시네폴리스 등 개발호재 풍부
사진 설명.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서울경제]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과 걸포동 일대에 굵직한 개발호재가 잇따르면서 주변 부동산시장에도 온기가 감돌 전망이다.

풍무동과 걸포동 두 곳 모두 김포시 원도심에 해당하며 김포골드라인이 지나는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외부에서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개발에 대한 압력도 큰 지역이다.

이곳에만 굵직한 개발호재가 4개가 있다. 풍무동 일대에선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김포메디컬캠퍼스 사업이 가장 눈길을 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발이 이뤄지는 사업이다.

지난 3월, 경기 김포시는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했다. 해당 사업은 사우동 일원 87만4343㎡ 부지에 총 사업비 1조5,000억 원이 투입된다. 김포시는 이 곳에 중심특화기능을 부여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 공간으로 창조할 계획이다. 부지 내에는 주거시설을 비롯해 5500㎡규모 광장, 1만3000㎡의 공원녹지 등이 마련된다.

또 지난 2월에는 인하대, 인하대병원과 합의각서(MOA)를 체결하면서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대학용지 9만㎡ 부지에 정석인하학원 산하 의료 및 교육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이 곳에 700병상 이상 규모의 '김포인하대병원(가칭)'도 건립할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풍무동과 인접한 걸포동 일대 대규모 개발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 김포시는 지난 해, 걸포동 일대에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착공식을 열고 공사에 착수했다. 시는 한강시네폴리스를 영상·문화산업단지와 비즈니스형 생활복합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걸포동 일대에는 신세계 복합쇼핑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김포시는 지난 해 9월 신세계프라퍼티와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부지에 복합쇼핑시설을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곳을 단순 쇼핑시설이 아닌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래형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미기로 했다.

이 가운데 대우건설이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풍무역 푸르지오시티’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단지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중심축인 ‘풍무역’ 역세권에 들어서기 때문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2지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288실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64㎡·67㎡·82㎡으로 구성되며 전실 2룸형 구조를 적용했다. 지상 1층에는 32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공급된다.

이 단지는 서울접근성이 우수한 데다가 배후수요도 탄탄해 높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평가받는다. 이는 단지가 위치한 입지여건이 탁월하기 때문이다.

단지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도보 역세권 단지다. 인천공항철도·지하철5·9호선과 김포골드라인이 만나는 김포공항역이 단 2정거장 거리로 가깝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와 마곡지구, 강남권, 서울시청 등 서울 대규모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김포한강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은 물론 인천, 경기도 주요도시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향후 교통여건의 향상도 기대해볼만하다.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구간인 한강선이 지난 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면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여주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한강선 환승역사로 개발할 계획이다.

단지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먼저 대형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과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용이 수월하며 CGV 김포, 풍무도서관, 김포종합운동장,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등 문화시설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김포 장릉 등 도심 속에서도 보기 드문 근린공원과 녹지공간도 주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영위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차가 다니지 않고 택배 차량도 진입할 수 있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한다. 판매시설 역시 풍무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동선에 있을 뿐만 아니라 입주민, 인근 주거 단지를 배후 수요로 둘 수 있도록 선수공원과 연계한 동선 계획과 중앙정원 배치를 통해 오래 머무르고 싶은 환경을 보여줄 계획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2번 출구, 풍무 푸르지오 아파트 인근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