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장애' 인스타그램, 장시간 로그인 불가·계정 차단 … 원인은

양진원 기자 2022. 11. 1.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계정이 차단되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먹통 현상이 8시간 30분가량 지속돼 전 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일 웹사이트 접속 장애 감시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30분경부터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이 차단되는 등 서비스 오류 신고가 속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지난달 31일 오후 10시30분쯤 서비스 오류가 발생했지만 1일 오전 이를 해결했다고 밝혔다./사진=로이터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계정이 차단되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먹통 현상이 8시간 30분가량 지속돼 전 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일 웹사이트 접속 장애 감시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30분경부터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이 차단되는 등 서비스 오류 신고가 속출했다. 당일 밤 11시경 글로벌 신고건수는 7700건에 달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시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로그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 등 메시지가 뜬다는 사례가 이어졌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버퍼링만 뜬다", "계정에 들어가지지 않는다", "팔로워 수가 줄어들고 있다" 등 불편함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은 1일 오전 7시 공지를 통해 "오류를 해결했다"며 "이용자가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바뀌는 현상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정확한 오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주에도 메타의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이 서비스 장애로 몸살을 앓았다.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왓츠앱은 26일 중단됐다가 2시간 만에 복구됐다. 이후 왓츠앱은 "불편하게 해 죄송하다"고 사과했을 뿐 사고 원인과 재발방지책을 발표하지 않았다.

[머니S 주요뉴스]
"축제 놀러 간 게 죄냐"… 눈물바다 이룬 분향소
"어른들이 미안해"… 이태원 추모공간엔 침묵만이
"그러게 왜 이태원 갔냐"… 소재원, 참사 비난에 일침
이태원 생존자 "아이와 울타리 넘어 겨우 탈출"
"인파 짐작케 하는 피멍"… 참사 현장 있던 인기BJ
정부, '이태원 참사' 사망자 2000만원 지원
이태원 참사로 사망… '프듀2 출신' 이지한 누구?
아유미 결혼식, 황정음+육혜승 축하… 박수진은?
BJ 케이 "나 때문에 이태원서 사고? 말 안돼"
"노래 왜 안해?"… 이찬원, 이태원 참사 애도에 '봉변'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