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풍력, 바이오 등 재생에너지...탄소중립 기술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양광·풍력, 바이오 등 재생에너지, 탄소포집 이용·저장, 수송·건물 에너지 효율화, 절전 기술 등 국민이 제안한 탄소 중립 기술이 공유된다.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국민기술제안 기술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탄녹위 관계자는 "이번 공유회를 통해 탄소중립과 관련한 국민들의 기술과 아이디어 제안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며 "국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현실화되고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국민기술제안 기술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엑스포(2일~4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와 연계해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탄녹위는 국민의 탄소 중립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자문해 주는 온라인 플랫폼 '국민기술제안 아이디어넷제로'를 운영해 왔다.
2019년부터 국민의 다양한 기후환경 및 탄소중립관련 기술아이디어 총 120여건이 제안돼 서면·대면 자문이 완료되거나 진행중이다. 총 123건(국가기후환경회의 90건, 탄녹위 이후 33건)이 제안되어 자문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이다.
이번 기술공유회에서는 최근 제안된 다양한 국민기술제안을 소개하고, 국민기술제안자와 기술자문위단간 교류와 토론의 기회가 마련된다.
또한 국민기술제안플랫폼 안내·홍보 부스도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며, 별도 부스에서는 다양한 자료들이 제공된다.
자료는 아이디어넷제로 소개자료, 기술제안 모음집, 제안메뉴얼, 기술제안 인사이트 등이다. 탄녹위 관계자는 "이번 공유회를 통해 탄소중립과 관련한 국민들의 기술과 아이디어 제안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며 "국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현실화되고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혜정, '남편 외도' 상처 여전…"화해 했지만 합방 안 해"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정지선 "남편, 전 여친 3명 사진 갖고있어…7년째 각방"
- 'IQ 156' 지일주, 멘사 상위 1%였다
- 엄마 변과 우유 섞은 '대변 밀크셰이크'..신생아에게 먹이면 도움 된다?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