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태 한은 부장, OECD 국민계정회의 집행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민계정회의(WPNA)에서 경제통계국 최정태 국민계정부장이 집행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일 밝혔다.
최 부장은 앞으로 OECD WPNA에 집행위원 자격으로 참가해 국민계정 관련 의제 선정이나 일정 수립 등 제반 사항을 결정한다.
OECD WPNA 집행위원회는 한국을 포함해 영국, 스페인, 벨기에, 캐나다, 코스타리카 등 6개국 국민계정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민계정회의(WPNA)에서 경제통계국 최정태 국민계정부장이 집행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다.
최 부장은 앞으로 OECD WPNA에 집행위원 자격으로 참가해 국민계정 관련 의제 선정이나 일정 수립 등 제반 사항을 결정한다. OECD WPNA 집행위원회는 한국을 포함해 영국, 스페인, 벨기에, 캐나다, 코스타리카 등 6개국 국민계정 전문가로 구성됐다.
한은 관계자는 “한은이 OECD WPNA 집행위원을 배출하게 된 것은 국제사회가 우리나라의 GDP 통계 등 국민계정 편제 능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한 것”이라며 “향후 국제 논의에서 한은이 우리나라 입장을 주도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조지원 기자 jw@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압사ㄴㄴ즐겁게 놀자'…'이태원 참사' 뒤 클럽 전광판 논란
- '눈앞서 죽어가는 사람들…머리 떠나지 않아' 한 경찰관의 슬픔
- '한동훈 아냐? 이 XXX야'…조문 온 한 장관에 욕한 시민, 왜
- 편도 '밥맛' 일품으로 만든 30억 쏟은 '비밀병기'는
- '만년2위' 삼성 갤탭의 ‘반격’…아이패드 철옹성 흔들리나
- '프듀101'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사망…향년 24세
- [단독] 영화 '친절한 금자씨' 나온 그 아파트, 녹지공원으로 바뀐다
- 100명 밀면 무려 5t…힘 약한 여성 사망자 많았던 이유
- 한양대 유학생 아들 잃은 美 아빠 '수억번 찔린듯 아픔'
- 적나라한 영상·사진 유포에…'전국민 트라우마' 경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