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8시간 넘게 서비스 장애...계정 차단, 로그인 불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일부 이용자 계정이 차단되고 로그인이 안 되는 오류와 장애가 약 8시간 30분가량 지속됐다.
일부 이용자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되지 않는다거나 '2022년 10월 31일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경고 메시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일부 이용자 계정이 차단되고 로그인이 안 되는 오류와 장애가 약 8시간 30분가량 지속됐다.
해당 오류는 전날 밤 약 10시경부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발생, 오늘(1일) 오전 7시 복구됐다.일부 이용자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되지 않는다거나 ‘2022년 10월 31일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경고 메시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외 이용자들은 장애가 이어지는 동안 포털 등을 통해 ‘인스타그램 오류’ 등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불편을 호소했다. 또 팔로우 된 계정이 차단되면서 팔로워 수 감소, 해킹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졌다.
앞서 인스타그램 측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전날 “일부 이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근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했다. 현재 조사 중이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발표했다. 이날 복구를 마친 뒤에는 “이번 버그를 해결했다. 세계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일부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도록 했다.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인터넷서비스 접속 장애 모니터링 업체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전날 장애가 발생한 지 약 30분만인 오후 11시경 7300건 이상의 접속 불량 사태가 보고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