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시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에서 뷰티산업 전문전시회가 이달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인천시는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가 11월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에는 어울, 닥터제이코스 등 인천 소재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뷰티 분야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뷰티산업 전문전시회가 이달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인천시는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가 11월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 인천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에는 어울, 닥터제이코스 등 인천 소재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뷰티 분야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화장품·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여러 분야의 뷰티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국제향기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돼 시민들을 비롯한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각종 전문 뷰티 세미나를 통해 최신 뷰티 유행문화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천지원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상담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면 상담회다. 유럽, 중동 등 8개국 10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대형 유통사 상담회, 투자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등 국내 판로 확대 및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유통 플랫폼 입점 세미나,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등 전문 세미나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전문성과 해외 시장 진출 경쟁력을 높인다.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기부 문화 확산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전시회 참가기업 중 8개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약 250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을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관내 미혼모 시설에 전달한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수출 및 투자 상담회를 통해 중소 뷰티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로 숨진 美여대생, 연방 하원의원 조카였다
- "사람이 죽어간다, 제발 도와달라"…경찰관의 처절한 외침
- 3000만원대 테슬라 나온다?…"내연기관차 곡소리 날 것" [테슬람 X랩]
- [이태원 참사] 희생자 1명 시신 부검 마쳐…오늘 일부 발인
- 키움증권 "내년 코스피 2,000∼2,600…거품 꺼진 뒤 회복"
- [종합] 인기 BJ 요원, '이태원 사고'로 온몸에 피멍 자국
- [전문] '50억 자산' 10기 정숙, 짝퉁 의혹에 "그게 중요하냐, 돈 있는 척 피해줬냐" 분노
- [종합] '진화♥' 함소원, 재산 공개 "부동산 5채 보유, 서울에 2개·의왕시에 3개"
- 박희석, 故 이지한 추모 "일본 갈 준비 끝나고 보자고 한 나 스스로 미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