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코딩교육 디랩, 겨울학기 신입생 모집 설명회·체험수업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니어 코딩교육을 선보이고 있는 디랩은 오는 12월 3일 개강하는 겨울학기부터 영재교육과정을 선보인다.
디랩의 겨울학기 설명회, 체험수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디랩 코드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26까지 설명회·체험수업 진행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니어 코딩교육을 선보이고 있는 디랩은 오는 12월 3일 개강하는 겨울학기부터 영재교육과정을 선보인다. 이에 앞서 디랩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설명회를 11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랩은 2023 커리큘럼을 공개하며 ‘코딩으로 미리 준비하는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설명회와 함께 진행되는 체험수업을 통해 아이의 적성을 확인하고, 창의력과 사고력 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CT Test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코딩으로 만들어 보며 학습 경험을 쌓는 기존 교육 방향에 추가로, 프로젝트의 과정과 결과를 담아낸 진정성 있는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향에 집중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로 영재원이나 영재과학고, 자사·특목고와 같은 내신이나 고입에 도움을 주는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으로 넓혀가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OpenLAB’을 운영하고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고 학습자들의 학습을 촉진하는 조력자) 역할을 하는 선생님이 상주하며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심화, 몰입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디랩 관계자는 “11월 한 달간 전국 디랩 코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설명회는 2025년부터 전면 진행될 고교학점제와 관련해 코딩으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들이 디랩을 통해 코딩학습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디랩의 겨울학기 설명회, 체험수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디랩 코드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美사망자, 미 연방 하원의원 가족…“참담하다”
- 참사 후 대낮 술판 민주당 의원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막혀" 전여옥 일침
- ‘짝 잃은 신발’…수습된 1.5톤의 물건들[사진]
- "다친 딸 업고 1km 달렸다"…60대 아빠, 이태원 참사 증언
- '축제 아닌 현상' 박희영 발언에…이정미 "관내서 벌어진 일"
- 삼풍백화점·세월호·이태원…트라우마는 끝나지 않는다
- 회원님 계정 일시 차단?…인스타그램 "원인 파악중"
- 춤판과 인파로 마비된 현장, ‘귀가 독려’에 그친 재난문자
- 이준석 "무정차, 사람 판단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운행해야"
- 검찰, '무기징역' 이은해 직접살인 무죄에 불복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