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 달라지는 ‘3컬러 질병보장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라이프는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을 차등 적용하는 '신한 3컬러(COLOR) 3대 질병 보장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전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험료 결정 체계와 언더라이팅 기법에 대해 생명보험협회에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는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을 차등 적용하는 ‘신한 3컬러(COLOR) 3대 질병 보장보험(무배당,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전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험료 결정 체계와 언더라이팅 기법에 대해 생명보험협회에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한 점이 특징이다.
고객 동의와 인증을 통한 외부 기관의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보험료가 산출되고 가입 설계 전에 시스템에서 질병 이력에 대한 심사가 100% 자동으로 완료된다. 피보험자의 건강 데이터가 알릴 의무 항목에 자동으로 적용되는 경우 고지 의무가 발생하지 않아 가입 후 고지 의무 위반으로 인한 계약해지나 보장 제한이 없다.
또 같은 상품 안에서도 우량체부터 유병자까지 개인별 차등화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질병이력에 따라 ‘퍼플형(우량체~표준체)’, ‘블루형(간편심사대상)’, ‘그린형(초간편심사대상)’ 등 3가지 컬러형이 정해지고, 그 안에서도 개인 건강 상태별로 보험료 할인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가입 고객이 신청할 경우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3년마다 총 3회에 걸쳐 ‘3컬러 케어리포트’가 제공된다. 건강 그래프의 8대 질병 예방 평균 점수가 개선되면 ‘3컬러 케어할인율’로 주계약 갱신계약의 보험료 할인(최초갱신계약) 등의 서비스도 받는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10년, 2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75세(퍼플형), 30세부터 75세(블루형, 그린형)까지다.
신한라이프는 이 상품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신한 3COLOR 암플러스 보장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도 함께 출시했다. 보험 기간은 80세 만기, 90세 만기 또는 종신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만 15세부터 70세(퍼플형), 30세부터 70세(블루형, 그린형)까지 가입 가능하다.
신한라이프 배형철 고객전략그룹장은 “이번 신상품은 건강 데이터를 통해 가입 설계 전 질병 이력에 대한 심사가 시스템에서 100% 자동 완료된다”며 “기존 청약 이후 추가고지, 추가서류, 건강검진 등 번거로운 인수 심사 과정을 완전히 삭제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