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G화학, 3분기 호실적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LG화학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1일 오전 9시 20분 기준 LG화학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3만2천원(5.11%) 상승한 65만8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LG화학은 3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9천12억원을 기록했다.
첨단소재 영업이익은 양극재 중심의 전지재료 실적 호조세로 4천16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화학을 넘어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LG화학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1일 오전 9시 20분 기준 LG화학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3만2천원(5.11%) 상승한 65만8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LG화학은 3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9천12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컨센서스(8천515억)를 소폭 상회했다. 첨단소재 영업이익은 양극재 중심의 전지재료 실적 호조세로 4천16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화학을 넘어섰다. 양극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6천억원, 3천27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책임연구원은 "신규 고객사향 물량과 가동률 상승에 따른 출하량 확대와 판가 강세가 지속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알티캐스트, 차지인 1조 전기이륜차 시장에 배터리 교체 사업 진출 '강세'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학원 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
- 개혁신당, 정진석 '당 지지율' 비하에 분개…"꼰대스러운 인식"
- "그룹사운드 붐 이끈 록그룹 1세대"…'히식스' 조용남, 별세
- 러 외무장관 만난 北 최선희 "김정은, 핵 강화 노선 바꾸지 않을 것 확언"
- 화물차 넘어지자, 돼지들 '와르르'…도로서 '돼지 탈출 소동'
- 욱일기 들고 "다케시마" 외친 美 유튜버…서경덕 "강력 처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