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RM도 나온다… 25일 솔로 앨범 발매

박상후 기자 2022. 11. 1. 09: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개인 활동을 시작한다.

1일 다수 가요 관계자들에 따르면 RM은 25일 솔로 앨범 발매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이다.

RM은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아티스트다. 방탄소년단 앨범 속 다수의 곡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솔로 믹스테이프(비정규 음반) 공개·외부 곡 작업 등으로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해왔다.

첫 번째 솔로 앨범 발매 날짜를 확정한 RM은 제이홉·진에 이어 팀 내 세 번째로 개인 음반을 발매하게 됐다. 그룹 활동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개인 작업물을 발표해왔던 만큼 RM의 신보에 대한 '아미(팬덤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RM은 솔로 앨범 발매에 맞춰 활동의 폭을 넓힌다. tvN 새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 MC 합류 소식을 전했다. 2015년 tvN '문제적 남자' 이후 7년 만에 고정 예능 나들이에 나서게 된 RM은 MC 발탁 사실이 공개된 뒤 "그렇게 됐다"며 소감을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이후 순차적 입대로 인한 개인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박세완 기자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